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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홈닉', 스마트홈 플랫폼 시장 본격 확대

입주민에 홈IoT·차량관리·생활 서비스 등 통합 주거 경험 제공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개발한 차세대 주거 플랫폼 ‘홈닉’이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을 넘어 외부 브랜드 단지로도 적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홈 플랫폼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삼성물산은 오는 7월 입주를 앞둔 HS화성의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아파트에 홈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8월 삼성물산과 HS화성이 체결한 스마트 주거 서비스 협약의 첫 번째 성과다.


이로써 화성파크드림 입주민들은 래미안 단지와 동일한 수준의 홈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홈IoT 기기 제어부터 커뮤니티 시설 예약, 차량 출입 관리, 디지털 관리사무소, 공동구매, 소모임 등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이 홈닉 앱 하나로 통합 제공된다.


이는 입주민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는 통합적인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8월 삼성물산과 HS화성이 체결한 스마트 주거 서비스 협력의 첫 번째 결과물이기도 하다. 양사는 스마트 주거 서비스 기술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HS화성 관계자는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홈 기술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삼성물산 홈닉과 협력을 통해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을 진정한 스마트 아파트 단지로 완성할 수 있게 됐다"며 "홈닉은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단지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소영 삼성물산 H&B플랫폼사업팀 상무는 "개방형 플랫폼인 홈닉은 앞으로 래미안을 넘어 다양한 건설사·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스마트홈 생태계를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주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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