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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6년 연속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 1위

2024년 점유율 21퍼센트… 북미·OLED 시장도 1위 기록


삼성전자가 2024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17일 삼성전자는 2019년부터 2024년까지 6년 연속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 1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4년 주사율 144Hz 이상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금액 기준 점유율 21퍼센트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점유율 27.5퍼센트를 기록해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아크, 오디세이 OLED, 오디세이 3D 등 혁신 제품군을 통해 게이밍 시장을 주도해왔으며, 지난 3월에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eXperience 2025’ 행사를 열고 신제품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OLED 모니터 시장에서도 삼성전자의 강세는 이어졌다. 2024년 OLED 모니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금액 기준 34.6퍼센트의 점유율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OLED 모니터 출하량은 124만 대로, 2022년 대비 약 16배 성장한 수치다.

 

삼성전자는 OLED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강화하며 27형과 32형의 ‘오디세이 OLED G8’을 새롭게 출시했다. 특히 27형 제품은 인치당 픽셀 수 166 PPI를 지원하며, ‘OLED 글레어 프리’ 기술을 적용해 빛 반사를 줄이고 몰입도를 높였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다양한 게이밍 환경에서도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대를 넘어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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