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본격적인 하절기를 앞두고 콜드 브루 제품군에 대한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열흘간 콜드 브루 사이즈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숙련된 바리스타가 신선한 라틴 아메리카 및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해 20시간 동안 찬물로 추출한 아이스커피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 2016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2억 5천만 잔을 넘어섰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오트 콜드 브루 등 총 5종의 음료를 대상으로 한 단계 또는 두 단계 무료 사이즈 업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이달 프로모션 음료인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는 두 단계 사이즈 업이 적용돼, 벤티 사이즈 음료를 톨 사이즈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는 콜드 브루 위에 달콤 짭조름한 씨솔트 폼을 올려 달고 짠 맛의 조화를 특징으로 하며, 출시 열흘 만에 50만 잔 이상 판매됐다.
스타벅스는 이벤트에 앞서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1일 바리스타로 변신한 에드워드 리 셰프의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공개했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스타벅스 콜드 브루를 '최애 음료'로 꼽았으며, 해당 영상은 400만 회 이상 조회됐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여름은 콜드 브루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로, 고객이 부담 없이 다양한 콜드 브루를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사이즈업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연휴 기간 동안 스타벅스 콜드 브루를 경험하고 나만의 취향을 찾아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