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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美 헬스케어 기업 젤스 인수…커넥티드 케어 본격화

젤스 통해 병원 500개 네트워크 확보
건강관리 플랫폼 통합·예방 중심 확대

 

삼성전자가 미국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젤스를 인수하며, 병원과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이를 통해 웨어러블 중심의 개인 건강관리에서 병원 의료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통합 생태계로 확장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7일 미국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젤스(Xealth)’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삼성전자는 미국 내 500여개 병원과 70여개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을 파트너로 두고 있는 젤스의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영역을 본격 확대한다.

 

젤스는 2016년 미국 대형 병원 그룹 프로비던스 헬스 시스템에서 분사해 설립된 플랫폼 기업으로,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의료진이 직접 환자에게 처방하거나 추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병원 의료진은 젤스 플랫폼을 통해 당뇨, 임신, 수술 등 환자 상태에 적합한 앱이나 서비스를 연결하고, 환자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갤럭시 스마트폰, 워치, 링 등의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수집한 건강 데이터를 삼성헬스를 중심으로 통합 관리해왔다. 이번 인수로 병원 의료 데이터와 개인 건강 정보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 치료뿐 아니라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모델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커넥티드 케어는 개인의 생체 데이터를 병원 의료 서비스와 연계해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환자의 일상 데이터와 병원 기록 사이의 정보 단절을 해소하고, 의료진과 환자 간의 커뮤니케이션도 더욱 정교해질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자사 가전 제품과도 연결되는 초개인화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한 기반으로 이번 젤스 인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사장)은 “삼성전자는 혁신 기술과 업계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사람들이 일상에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젤스의 폭넓은 헬스케어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더해 초개인화된 예방 중심 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클 맥쉐리 젤스 CEO는 “삼성과 젤스는 커넥티드 케어 실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웨어러블 기기와 병원 의료기록을 결합해 환자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로봇(레인보우로보틱스), AI(옥스퍼드 시멘틱), 메드텍(소니오), 오디오/전장(룬·마시모 오디오), AI 데이터센터 공조(플랙트) 등 미래 산업 분야의 유망 기업들을 잇달아 인수하며 신성장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젤스의 인수 절차는 연내 마무리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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