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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선8기 경기도, 3년간 ‘소통’에 중점

SNS 소통민원창구 통해 1096일간 2031건 답변
교통·관광·복지 등 생활밀착형 질문 다수 접수
더경기패스·투어패스 등 인기 정책 문의 집중
도민 “빠르고 상세한 답변 감사”…정책 신뢰↑
정책 오해 해소·공감대 형성하는 참여형 소통 시스템

 

경기도는 지난 3년간 민선8기 공약사업인 ‘SNS 소통민원창구’를 통해 도민들의 다양한 정책 질문에 응답하며 도민과의 ‘소통’에 집중했다.

 

10일 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2022년 7월 1일부터 1096일간 SNS 소통민원창구를 운영해 총 2031건의 댓글형 민원에 답변했다.

 

SNS 소통민원창구는 도민 누구나 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정책 관련 질문을 댓글로 남기면 담당자가 확인 후 신속히 답변하는 참여형 소통 시스템이다.

 

분야별로는 ▲교통 418건(20.6%) ▲문화·체육·관광 318건(15.7%) ▲소통·참여 166건(8.2%) ▲경제·일자리·민생 130건(6.4%) ▲복지·돌봄 130건(6.4%) 순으로 생활밀착형 문의가 다수를 차지했다.

 

정책별로는 ▲더 경기패스(257건, 12.6%) ▲경기투어패스(110건, 5.4%) ▲기회기자단(58건, 2.9%) 관련 질문이 가장 많았다.

 

이밖에도 경기투어패스 구매 방법, 난방취약계층 긴급지원 신청 방법, 지역화폐 사용법, 경기청년사다리,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등 청년·여성·가족 정책 관련 문의도 다수 접수됐다.

 

도는 SNS 소통민원창구가 단순한 문의 응대를 넘어 정책 오해를 해소하고 도민 공감대 형성 및 수용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도민들은 “좋은 정보입니다.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상세하게 잘 적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해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원명 도 홍보기획관은 “도정에 대한 질문에 가장 빠르고 진정성 있게 응답하는 것이 정책 신뢰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SNS 소통민원창구를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공감과 참여를 이끄는 양방향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김우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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