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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정 PM] 수원시, 노인·장애인 대상 '전국민 소비쿠폰' 현장접수창구 설치 등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사업' 사업지 4개소 현장 점검 실시

 

수원시가 시민들의 원활한 '전국민 소비쿠폰' 신청을 돕기 위해 직접 찾아간다.


24일 수원시는 노인 밀집 거주 지역인 우만종합사회복지관(우만1동)과 능실종합사회복지관(호매실동)에 각각 '찾아가는 현장접수창구'를 설치·운영해 소비쿠폰 신청을 돕는다고 밝혔다. 


창구는 오는 8월 1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창구 설치로 노령층과 장애인은 관할 행정복지센터까지 도보 20분 거리를 걷지 않고 아파트 단지 내 복지관에서 신청 및 카드 수령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시는 수원도시공사·수원문화재단·수원도시재단·수원시체육회·수원FC 등 9개 협업기관과 협력해 총 88명의 인력을 집중 신청기간 동안 44개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해 시민 편의를 높였다.


실비 자원봉사 제도를 도입해 각 동에 2명씩 인력도 추가 배치했다. 자원봉사자는 온라인 신청 지원·신청서 작성 안내 등 민원 업무를 맡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신청 초기부터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 접수와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사업' 사업지 4개소 현장 점검 실시

 

24일 수원시는 이날 '2025년 시·구 단위 주민참여예산사업'이 진행되는 사업지 4개소 대상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담당 공무원 등은 ▲정자초등학교 인근의 '어린이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제한 스쿨존' 조성 ▲장안구 수일로233번길 일대 도시숲 정비 ▲권선구 고색동 일원 수인선 상부공간 내 운동기구 설치 ▲권선구 고색동 일원 중보들공원 내 에어건 설치 등 총 4개소 현장을 점검했다.


사업 진행 상황, 예산 집행 적정성, 사업 효과 등을 살폈다. 또 사업 추진에 따른 민원, 문제 발생 여부 등을 확인하고 대안을 모색했다.


수원시는 이번 점검에서 나온 의견을 사업에 반영하고 문제 사항은 조치할 예정이다.


진성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현장 점검과 의견 소통을 거쳐 완성된다. 이번 모니터링이 투명하고 책임 있는 예산 집행을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안규용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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