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이츠서비스가 무더위 속 배달파트너의 건강을 위한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협력해 생수, 안전용품 등을 무상 지원하고, 전국 단위 폭염 대응책도 병행 중이다.
30일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 29일 경기도 성남시를 시작으로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폭염 속 배달파트너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현장 중심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자체 및 지역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운영된다.
캠페인은 성남시에 이어 인천 남동구(7월 31일), 서울 강남구(8월 8일), 금천구(8월 13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성남시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 등이 함께 참여했다.
각 행사일 현장을 방문한 배달파트너들에게는 생수, 이온음료, 쿨토시, 헬멧, 휴대용 선풍기, 라이트 등 혹서기 대응 물품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성남 행사에서는 약 200명의 배달파트너가 헬멧과 쿨토시 등 안전용품을 직접 수령했다. 지역별로 제공 물품은 다르게 구성된다.
이와 함께 CES는 전국 28개 배달파트너 쉼터에 생수, 이온음료 등 수분 보충용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쉼터 위치는 배달파트너 전용 앱 공지사항에서 상시 안내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CES는 2022년부터 전국 배달파트너에게 총 166만 개 이상의 생수 쿠폰을 제공했고, 지난 22일에는 아이스커피 교환 쿠폰 13만 개를 지급하며 수분 섭취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폭염 외에도 폭우 등 기상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는 전국 13개 지역에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운영했다. 해당 행사는 정비 전문가가 이륜차 주요 부품을 사전 점검하고 현장에서 직접 교체해 사고 예방에 기여했다.
아울러 CES는 배달파트너 앱을 통해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 ‘폭염 및 폭우 안전수칙’, 주요 기상정보 등을 상시 안내하고 있다. 폭염 시 안전운행 수칙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도 개선 중이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혹서기에도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며 “앞으로도 배달파트너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