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모빌리티(KGM)의 전기 픽업트럭 ‘무쏘 EV’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6000대를 돌파하며 올해 내수 목표를 조기에 달성했다.
17일 KGM에 따르면, 지난 3월 중순 고객 인도를 시작한 이후 ▲3월 526대 ▲4월 719대 ▲5월 1,167대 ▲6월 563대 ▲7월 1,339대 ▲8월 1,040대 ▲9월(16일 기준) 700여 대 등 꾸준한 판매 실적을 이어가며 반년 만에 목표치를 넘어섰다.
출시 직후 반응도 뜨거웠다. 론칭 2주 만에 누적 계약 3200대를 기록했으며, 온라인 전용 모델은 1시간 30분 만에 완판됐다.
‘무쏘 EV’는 KGM이 지난 2002년 ‘무쏘 스포츠’로 픽업 시장을 개척한 이래 다섯 번째로 선보인 픽업 모델이자 국내 유일의 전기 픽업이다.
20여 년간 축적된 픽업 제조 기술에 첨단 전동화 기술을 접목해 중형 SUV 수준의 편안함과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 픽업 본연의 뛰어난 적재 능력(최대 500kg)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5년간 600만 원 수준의 운영비와 각종 친환경차 혜택까지 더해져 더욱 경제적이다. 실구매가는 국고 보조금 652만 원 및 지자체(서울시 기준) 보조금 186만 원을 받아 실제 구매 가격은 3000만 원 후반대(3962만 원)로 형성되며, 소상공인은 추가 지원과 부가세 환급 등 전용 혜택을 받아 3000만 원 중반까지 낮아진다.
국내 픽업 시장은 업무용 차량을 넘어 캠핑·레저 등 아웃도어 수요가 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GM의 정통 픽업 모델 ‘무쏘 스포츠&칸’이 시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무쏘 EV’가 전기 픽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며 라인업을 넓혔다.
내수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공략도 본격화했다. KGM은 올해 초부터 독일과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에서 ‘무쏘 EV’ 사전 마케팅을 전개했으며, 지난 8월부터는 현지 론칭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KGM 관계자는 “무쏘 EV의 목표 조기 달성은 전기차 수요 둔화와 픽업 시장 정체라는 상황 속에서 이루어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며 No.1 픽업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