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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태희 교육감 "학생 가능성 제한하고 정답만 찾는 교육 사라져야"

'대입 개혁 학술 심포지엄' 행사 성료
"교육 본질 회복하는 대입 개혁 추진"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 사회를 맞아 학생의 가능성을 제한하고 정답만을 요하는 교육과는 헤어져야 할 때"라며 대입제도 개혁을 주장했다.


28일 경기도교육청은 임태희 교육감이 지난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함께 만드는 미래, 함께 여는 대입 개혁 학술 심포지엄'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 미래 대학입시 개혁안의 후속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한편, 학생 성장 중심 평가·공정 입시 제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자리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도내 교원, 연구원, 입학사정관, 교육전문직원 등 1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수능 서·논술형 평가 도입  ▲학교생활기록부 변화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대입전형 변화 전략  ▲경기학생평가 개선 방안 등 주제를 두고 발표와 토론이 이뤄졌다.


임 교육감은 이날 "대입제도 개편은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학생의 역량을 평가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교육은 다양성과 창의성을 갖추고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역량 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학생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교육의 본질에 충실하며 대입 제도가 학생 성장을 돕는 방향으로 바꿔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안규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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