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뱅크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고객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금융 경험을 선도한다.
15일 케이뱅크는 고객 1500만 명을 넘어서며 국민 3명 중 1명이 이용하는 은행이 됐다고 밝혔다.
2024년 3월 1000만 명을 돌파한 이후 불과 1년 반 만의 성과로, 2017년 출범 이후 고객 증가 속도가 꾸준히 빨라지고 있다. 최근 1년 동안 월평균 26만 명씩 신규 고객이 유입됐으며, 자산 규모도 1년 만에 21조 4000억 원에서 33조 4000억 원으로 확대됐다.
특히 개인사업자 중심의 고객 성장이 두드러진다. 케이뱅크의 개인사업자 고객은 2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의 평균 금리는 연 3.20%로 업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비대면으로 신속한 대출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또한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ONE체크카드’, ‘용돈받기’ 등 파격 금리와 캐릭터 혜택을 결합한 서비스가 전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케이뱅크는 업비트·무신사 등과의 제휴, AI 번역 및 상담 서비스 도입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금리 경쟁력과 디지털 혁신이 만든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금융 경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