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가 운동 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가 ‘시티포레스티벌 2025(시포레 2025)’와 ‘제21회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수육런 2025)’의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기존 맥주 대비 33%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다. 하이트진로는 이를 통해 운동 후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먼저 25일 서울 노들섬에서 열리는 시포레 2025에서는 ‘라이트 러닝 존 with 테라 라이트’ 클래스를 운영한다. 전문 러닝 코치들이 러닝 자세 교정, 준비운동, 마무리 스트레칭까지 단계별 교육을 지도하며, 참가자에게는 테라 라이트 러닝 굿즈를 스페셜 기프트로 제공한다.
현장 부스에서는 ‘테라 라이트 스텝퍼 게임’과 시음 행사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마련된다. 시포레 2025는 도심 속 웰니스 라이프를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참여형 운동 페스티벌로, 요가, 필라테스, 피트니스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어 26일에는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인 수육런 2025에 참여한다. 완주자 전원에게 테라 라이트 시음주를 제공하며, 테라 라이트의 캐릭터 병돌이와 캔돌이 응원단이 현장을 함께한다. 포토존과 스텝퍼 게임 등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테라 라이트는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스포츠와 연계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라이트 맥주 시장의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라 라이트는 출시 2주 만에 1천만 병 판매를 돌파하며 대형마트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올랐다. 서울마라톤,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마블런 등 주요 러닝 행사에도 파트너로 참여하며 러너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