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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소비자정책 추진실적 평가 최고등급 ‘탁월’ 획득

4개 과제서 모두 최고 등급

인천시가 소비자정책 추진 실적을 높게 평가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27일 시에 따르면 최근 진행된 '2024년 소비자정책 종합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가 17개 중앙행정기관, 17개 지자체 등이 지난해 추진한 155개 소비자정책 과제(중앙 87개·지방 68개)에 대해 평가한 결과다.

 

이번 평가는 5단계 등급(탁월·우수·양호·개선 필요·미흡)으로 나눠져 26개 과제가 최고 등급인 탁월을 받았다. 이 중 시는 4개 과제가 탁월 등급을 획득했다.

 

4개 과제를 나열하면 ▲대상·목적별 건강·안전 정보제공 및 교육 활성화(안전)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민물가의 안정적 관리(거래) ▲민간주도 소비자교육 활성화(역량) ▲유관기관 협력기반 소비자 상담·피해구제 제도 개선 및 신속 대응(피해구제·정책협력) 등이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의 소비자정책은 지난 2022년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의 특성을 반영한 시민 맞춤형 소비자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김지담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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