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이 올 여름 확 바뀐다.
1천만원 상당의 프로젝트가 설치된 시청각실과 최신 전용선의 PC방.
100개가 넘는 최신 DVD 타이틀을 구비한 홈 씨어터.
200여권의 인기 만화책으로 가득한 만화방.
그리고 볼풀(Ball Pool)과 안락소파, 수유공간이 마련된 영·유아방.
이들 시설은 젊은이들의 새로운 문화공간 각광받는 유명 복합영화관이나 대형 놀이공원에서만 볼 수 있는 최고급 편익시설이지만 이제 서울경마공원에서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KRA(한국마사회)가‘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차별화된 편익시설 확충 및 개선’ 작업의 일환으로 총 4억원을 투입, 고객 편익시설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이들 사업은 설문조사를 통해 나타난 계층별 고객 욕구를 수용하는 것으로 가족단위의 경마팬과 젊은층의 만족도를 제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20대∼30대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럭키빌 1층‘영 플라자’는 신세대들의 감각에 알맞게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최신 사양의 PC엔 각종 소프트웨어 완비와 초고속 인터넷까지 이용할 수 있어 여느 PC방 못지않은 시설을 자랑한다.
최신 DVD 타이틀을 대형 스크린에서 감상하는 DVD 감상실, 엄선된 국내외 유명 만화가의 작품으로 가득한 만화방 등 ‘영 플라자’는 그 자체만으로도 젊은층들의 입맛에 딱 맞는 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3세 영유아를 위해 어린이 침대와 기저귀 교체대, 볼풀(Ball Pool), 수유용 소파, 유아용 비디오테잎과 완구 등이 설치되는 영유아방은 바닥과 벽면이 모두 쿠션 처리돼 안전 사고 예방에도 완벽을 기한다.
늘어나는 초보 경마팬을 고려한 ‘초보경마교실’은 보다 넓은 공간으로 이전하고 대형 프로젝터와 스크린, 햇빛차단 커튼 등을 설치한 시청각실은 최신 영상홍보관으로서 탈바꿈된다.
그간 만족도가 낮았던 식당 및 매점 시설도 기존의 개인 임대 방식에서 탈피, 대형 요식업체에 일괄 위탁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특히 모든 상품 판매를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로 관리, 상품의 질과 가격을 투명하고 철저하게 통제할 예정이다.
KRA는 연간 300만명의 경마팬이 찾는 서울경마공원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아 색다른 추억을 만드는 장으로 태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