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지방병무청(청장 이상진)은 오는 26일부터 2008년도 징병검사대상자(1989년생)에 대해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선택을 병무청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징병검사는 매년 19세가 되는 남자에 대해 주소지 관할지방병무청장이 일자를 지정해 징병검사를 실시하나, 병역의무 자율이행 풍토조성을 위해 징병검사 기간 중 본인이 편리한 시기에 직접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해 검사를 받을 수도 있다.
징병검사 일자는 누구나가 선택이 가능하고, 징병검사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지방병무청의 관내에 거주하는 의무자에게는 가까운 인근 지방병무청에서도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거주지와 실거주지가 다른 학생(고등학교, 대학교), 직장인, 학원수강생 등은 실거주지를 관할하는 지방병무청에서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선택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해 주소지 관할 지방병무청의 징병검사기간 중 검사를 받고자 하는 날 1일전까지 선택하면 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방학기간중이나 연말에 징병검사 인원이 집중되므로 가급적 학생의 경우는 학기 중 편리한 시기에 본인선택을 하여 징병검사를 받는 것이 편리하다고 밝혔다.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아니한 사람은 지방병무청장이 직권으로 검사일자를 지정해 징병검사통지서를 우편으로 송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