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들에게 최상의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지난달 26일 개청한 화성소방서가 전국 최초로 청사 1층에 민원창구를 개설, 민원인들에게 한발짝 다가서 편안하고 신속한 소방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민원부서를 24시간 개방해 원스톱(ONE STOP)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U-119’ 시스템도 구축했다.
여기에 소방관련 법령을 많이 접하지 못한 민원인들에게 불이익이 발생치 않도록 민원인 편에서 상담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민원실에 방문한 민원인이 대기하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TV, 신문, 서적 등을 비치했다.
손웅기 홍보담당은 “최고의 소방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청사 1층에 민원실을 전진배치 하는 등 전직원들이 민원인들에게 편안하고 친절한 소행방정을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