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9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2℃
  • 구름많음강릉 31.7℃
  • 구름많음서울 27.8℃
  • 맑음대전 27.8℃
  • 맑음대구 27.8℃
  • 맑음울산 27.2℃
  • 맑음광주 27.1℃
  • 맑음부산 27.3℃
  • 맑음고창 27.2℃
  • 맑음제주 28.5℃
  • 구름많음강화 26.4℃
  • 맑음보은 25.1℃
  • 구름조금금산 26.4℃
  • 맑음강진군 26.0℃
  • 맑음경주시 28.5℃
  • 맑음거제 27.3℃
기상청 제공

‘6시그마 경영’ 고객만족 실현

경기도시公, 우수 프로젝트·사례 발표 포상
모바일 상담시스템… 만족도·민원단축 성과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한준)는 공사 대강당 6층에서 6시그마 우수작에 대한 포상 및 우수사례 발표회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7개월간 8개 프로젝트에 31명의 직원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대상 1개팀, 우수상 2개팀, 장려상 2개팀에게 대상 200만원, 우수상 150만원, 장려상 100만원, 나머지 참가한 팀에 대해서도 각각 격려상 40만원 등 총 800여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사 전직원과 함께 나누고자 전직원을 대상으로 추진내용과 성과를 전파·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기업에서는 다소 생소한 6시그마이지만 공사는 의욕적으로 금년도 경영혁신 활동의 과학적·체계적 실행을 도모하고 업무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고객만족 제고를 위해 금년 4월부터 6시그마 경영혁신 기법을 도입했다.

특히 대상수상작인 고객성공경영을 위한 고객만족도 개선 프로젝트는 공공기관 최초 모바일상담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주택부문 고객만족도 개선(50.85점⇒59.19점), 민원처리기간 단축(10.43일⇒4.38일)의 성과를 창출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도출된 개선안의 현업부서 적용을 통해 6시그마 개선효과가 유지되고 관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사항을 점검해 피드백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공사가 목표로 삼는 ‘투명경영, 고객경영, 성과경영, 화합경영’을 달성하도록 힘쓸 것”을 다짐했다.

한편 6시그마 경영은 시그마(σ)라는 통계 척도를 활용, 제품·서비스의 품질을 전사적으로 혁신하는 고객만족 경영을 말한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