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프로농구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려한 개인기를 뽐낼 수 있는 KB국민은행 2008~2009 올스타전에 3일 오후 5시 부천실내농구 팬들의 인터넷 투표와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기술위원회, 기자단 투표 등을 통해 선발된 중부선발과 남부선발팀 15명씩 30명 중 ‘별 중의 별’인 최우수선수(MVP) 자리를 누가 차지할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스타전 투표에서 99%라는 앞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남부선발 1위에 오른 용인 삼성생명의 박정은과 ‘바스켓 퀸’ 정선민, 베테랑 가드 전주원, 최윤아(아상 안산 신한은행), ‘미녀 리바운더’ 신정자(구리 금호생명), 중부선발 1위를 차지한 김계령(춘천 우리은행) 등이 최우수선수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이날 경기에서는 올 시즌 경기당 평균 득점 1,2위를 달리고 있는 정선민(평균 19.7점), 김계령(평균 18.6점)의 득점 대결과 박정은, 한채진(금호생명), 변연하(국민은행) 등이 외곽슈터들의 3점포 대결이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또 국내 최장신 센터 하은주(신한은행)가 무릎 부상에서 회복해 골밑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지도 팬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중부팀과 남부팀 사령탑을 각각 맡은 이상윤 금호생명 감독, 임달식 신한은행 감독의 지략대결도 관심사다.
이긴 팀 선수들에게는 각 50만원씩, 패한 팀에는 각 30만원씩 주어지며 하프라인 슛과 훌라우프 경연대회 등 선수들의 다양한 장기자랑도 열린다.
하프타임에는 인기 가수 손담비를 초청해 공연을 갖고 선착순으로 입장객에게 구단 사인볼과 포장용기, 음료수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팬 참여 이벤트로는 ‘하프라인슛 도전’과 ‘도전 주부왕 선발대회’가 있다.
올스타전 관람을 원하는 팬들은 WKBL 홈페이지를 통해 올스타전 초대권을 출력해 오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WKBL 올스타전 명단
▲중부선발팀
△감독= 이상윤(금호생명 감독) △선수= 김계령, 김은혜, 박혜진, 강민지(이상 우리은행), 강지숙, 신정자, 이경은, 정미란, 한채진, 황혜진(이상 금호생명), 김정은, 김지윤, 박세미, 허윤자, 박하나(이상 신세계)
▲남부선발팀
△감독= 임달식(신한은행 감독)
△선수= 강영숙, 전주원, 정선민, 최윤아, 하은주, 김지수(이상 신한은행), 박정은, 이미선, 이종애, 홍보람, 김보미(이상 삼성생명), 강아정, 김수연, 변연하, 김수진(이상 국민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