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2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8℃
  • 구름많음강릉 35.1℃
  • 흐림서울 28.9℃
  • 구름조금대전 30.8℃
  • 구름많음대구 30.9℃
  • 맑음울산 33.1℃
  • 구름조금광주 30.3℃
  • 구름조금부산 30.5℃
  • 구름조금고창 31.3℃
  • 맑음제주 32.3℃
  • 구름많음강화 28.7℃
  • 구름많음보은 30.1℃
  • 구름많음금산 31.6℃
  • 구름많음강진군 30.9℃
  • 맑음경주시 34.2℃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파주시시설관리공단 고객지향적 경영 만족도‘UP’

전년比 16.35 상승 83.95점
무상차량 점검서비스 등 고객중심 경영 성과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은 2008년도 행정안전부 주관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전년대비 월등히 향상된 83.95점의 만족도 조사결과를 얻는 성과를 달성하여 고객감동 원년의 해로 선포한 이후 고객지향적인 경영을 실시한 결과로 분석되었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6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하였으며, 공단 청소사업등 6개 사업분야에 대한 모집단수 885명중 386명을 대상으로 전화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로 전년 전체만족도 67.6점에서 16.35점이 향상된 83.95점을 얻었다.

공단에서는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친절한 서비스가 되기 위하여 직원들의 참여와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제2회 작은친절, 큰감동 CS경연대회를 지난 3월 27일에 개최하였으며, 경영현장체험을 통한 고객불편사항 개선, 공영주차장 무상차량점검서비스, 일대일 고객감동프로그램운영, 고객과의 대화의 날을 지정 운영하여 현장에서 직접 적용될 수 있는 고객중심의 경영을 추진하여 왔다. 아울러 경영 리더십강화 및 경영목표의 전직원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목요경영 전략회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였으며, 경영효율화를 위한 유사조직의 통폐합을 통한 조직슬림화를 도모하는 한편, 저탄소 녹색성장의 동력 강화를 위한 에코드라이빙 G&G 베스트드라이버 선정 평가를 실시하고, 대체에너지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바이오가스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향상된 만족도 수치는 꾸준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감동의 서비스로 선진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