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정부합동으로 실시된 ‘2009 민원행정 평가’에서 경기도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양평군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민원 처리의 적절성과 복합민원처리 운영실태,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등 5개 지표 14개 항목에 대해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도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군은 246종의 유기한 민원의 지연요인을 매일 분석, 부서장과 담당자 등이 민원처리 정보를 공유하는 ‘민원처리 연대 예고제’를 통해 근본적인 장애물을 제거해 민원단축 처리율을 87.6%로 끌어올리는 등 지연 처리율 0%를 유지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민원인의 특성과 접점별 응대상황을 분석하는 1대1 맞춤형 친절서비스를 중점 추진 과제로 정해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