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는 시청 민원봉사과에서만 발급하던 건축물대장을 18일부터 동 주민센터에서도 열람 및 발급이 가능토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동 주민센터에서 건축물대장을 발급 받으려면 팩스 민원을 통해서만 가능했고, 팩스를 통해 발급 받더라도 건축물 현황도의 품질이 낮아 문서의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또 민원인 대기 시간이 많이 소요돼 민원 불편사항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건축물대장 발급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원하는 지역의 건축물대장을 시민들이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돼 시민의 생활 편의 개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