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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크 출범 10년만에 매출액 1조 돌파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고품질 우수농산물 브랜드 G마크가 출범 10년만에 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

도는 20일 “지난해 222개 G마크 브랜드 경영체에서 판매한 농산물이 1조125억원어치로 집계됐다”고 말했다.

이는 전년도인 2009년의 G마크 전체 매출액 7천213억원에 비해 40.4%(2천912억원) 늘어난 것이다.

경영체 가운데 100억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곳도 27곳으로 전년도의 23곳에 비해 4곳 늘어났다.

또 경영체들의 해외 수출도 지난해 37개 업체 86억원으로, 2009년의 30개 업체 67억원보다 증가했다.

매출액을 판매시장별로 보면 대형유통마트 2천14억원, 급식 1천895억원, 농·축협매장 1천465억원, 직거래 1천238억원, 도매시장 744억원, 백화점 341억원 순이었다.

도는 엄격한 경영체 관리를 통한 농산물 품질 향상, 직거래장터 활성화, 홍보활동 강화 등을 통해 이같은 매출 증가세를 기록하게 됐다고 밝혔다.

도는 올해 G마크 매출액 목표를 지난해보다 10% 증가한 1조1천억원으로 설정했다.

이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도는 G마크 업체를 230개로 늘리고, 경기사이버장터의 판매 품목도 현재 200개에서 230개로 늘리며, 직거래장터 역시 올해 2천여곳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2000년 30여개 품목을 대상으로 경기도지사 G마크 인증제를 시작한 도는 내년 말까지 인증 업체를 30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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