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22일부터 진흥원 2층 로비에서 ㈜미니로봇의 ‘ROBONOBA Ⅱ’ 제품을 활용한 ‘K-POP 한류로봇 쇼’ 공연 시스템을 설치, 운영한다.
이 로봇은 국내외에서 우수한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청와대 사랑채에서도 공연한 바 있는 로봇이다.
지난 주 SBS 스타킹 TV 프로그램에 출연, K-POP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던 ‘K-POP 한류로봇 쇼’ 공연 시스템은 ‘ROBONOBA Ⅱ’제품과 로봇의 무선 충전시스템 기술 및 단체 군집 제어기술 등 첨단 IT기술을 응용한 휴머노이드형 로봇의 단체 퍼포먼스를 K-POP 문화 콘텐츠와 결합한 신개념의 ‘K-POP 한류 로봇 쇼’ 공연이다.
이는 로봇과 공연무대, 음악 등 전체가 모두 연동돼 정교하게 이뤄지는 하나의 로봇공연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K-POP 한류 로봇 쇼 공연은 한류의 중심인 K-POP에 맞춰 ‘ROBONOBA Ⅱ’ 5대가 정교한 댄스와 공연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매일(월~금) 3회(11:30, 14:30, 17:30) 인천정보산업진흥원 2층 로비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 공연은 아시아와 유럽 등 전 세계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최고의 로봇공연으로서 우수한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천지역 로봇산업의 성장은 물론, K-POP 한류 콘텐츠가 더 확산되고 보급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