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생활민원처리반은 가사 홈서비스와 공공시설물 관리 전담부서로 수원시 휴먼콜센터(☎1899-3300)로 접수된 사항을 처리한다.
이곳에서는 65세 이상 독거노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가정에 대해 고장난 수도꼭지, 하수구, 세면대, 보일러, 에어컨 수리 등의 홈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미장과 방수, 도배는 물론 전구교체, 전선연결, 전기밥솥, 전화기 등 간단한 전자제품 고장도 직접 찾아가 고쳐준다.
염태영 시장은 발대식에서 “수원시 전 공무원이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만들어 누구나 살고 싶은 휴먼시티 수원을 만들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