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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 ‘Yes생활민원처리반’ 출범

 17일 수원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Yes생활민원처리반' 발대식에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강장봉 수원시의회의장 등이 Yes생활민원 특장차량을 살펴보고 있다. 야간과 휴일에도 운영하는 Yes생활민원 특장차량은 도로, 하천, 청소, 환경, 교통, 광고물, 상하수도까지 바로바로 해결하며 1899-3300으로 전화하면 된다./노경신기자 mono316@
▲ 17일 수원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Yes생활민원처리반' 발대식에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강장봉 수원시의회의장 등이 Yes생활민원 특장차량을 살펴보고 있다. 야간과 휴일에도 운영하는 Yes생활민원 특장차량은 도로, 하천, 청소, 환경, 교통, 광고물, 상하수도까지 바로바로 해결하며 1899-3300으로 전화하면 된다./노경신기자 mono316@

 

수원시는 17일 인계동 올림픽공원에서 ‘Yes생활민원처리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Yes생활민원처리반은 가사 홈서비스와 공공시설물 관리 전담부서로 수원시 휴먼콜센터(☎1899-3300)로 접수된 사항을 처리한다.

이곳에서는 65세 이상 독거노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가정에 대해 고장난 수도꼭지, 하수구, 세면대, 보일러, 에어컨 수리 등의 홈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미장과 방수, 도배는 물론 전구교체, 전선연결, 전기밥솥, 전화기 등 간단한 전자제품 고장도 직접 찾아가 고쳐준다.

염태영 시장은 발대식에서 “수원시 전 공무원이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만들어 누구나 살고 싶은 휴먼시티 수원을 만들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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