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경기도지사기 게이트볼대회가 23일 가평종합운동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경기도생활체육회(회장 이원성)가 주최하고 가평군생활체육회(회장 서흥원)와 국민생활체육경기도게이트볼연합회(회장 정해선)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활성화에 따른 도민 건강증진 및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남자부와 여자부, 혼성부로 나뉘어 24일까지 진행되는 이 대회는 시·군 대항 단체전으로 도내 31개 시·군에서 152개팀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각 시·군의 명예를 드높이게 된다. /가평=김영복기자 kyb@
가평, 도지사기 게이트볼대회 개막
성남시는 시민이 주인이자 주주가 되는 성남형 사회적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제2회 성남시민기업 창업 경진대회를 마련했다.
대회는 24일 오후 4시 성남시청 강당에서 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12월31일 최종 선정자에 대한 창업자금 지원(3천만~5천만원 규모)으로 마무리 된다.
시는 설명회에 이어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지원서를 접수받고 심사를 통해 5개팀을 선발, 내달 25일부터 6개월간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 컨설팅을 갖는다.
자격은 시민 2명 이상으로 팀을 구성해 시 사회적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snsesc.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제1회 대회에서 노인돌봄서비스, 환경, 장례, 문화, 지역화폐 등 5개 시민기업 아이템을 선정했고 현재 각 팀별 사업화가 진행 중이다. 문의 ☎(031)729-3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