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대민 친절서비스를 높이고 변화하는 민원인의 요구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행정서비스 이행실태(전화친절도) 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신속 정확한 민원서비스의 성과 관리와 전화응대의 기본 다지기로 직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친절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 개선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마련했다.
이번 점검은 의회사무과를 제외한 구청 산하 전 부서(36개부서 114개팀)를 대상으로 전화 수신태도를 비롯해 연결태도, 민원처리 및 경청태도, 마무리태도 등을 각 부서 및 팀별 무작위로 실시한다.
구는 점검 후 10개 우수부서와 우수공무원에 대해서는 포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