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가 주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중심의 다양한 고품격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시행한다.
권선구는 주민들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올해부터 17종의 민원편의 시책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구의 민원편의 시책은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주민이 편리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목표로 추진된다.
구는 시민이 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복합민원에 대해 주민의 시간과 경제적 비용 절감을 위해 ‘민원1회 방문처리’를 운영하고 혼인신고와 전입신고를 구청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Simple&Speed 민원처리제’를 펼칠 계획이다.
퇴근 이후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수요야간 민원상담실’, 신규로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를 직접 방문해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등의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무원의 민원업무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민원 완전정복 학습동아리’와 민원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민원사항 개인정보보호제’로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정착에도 앞장서고 있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와 ‘민원만족도 모니터링 게시판 운영’, ‘푸른 민원실 가꾸기’ 등은 시민과 소통하는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의 대명사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