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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 한국산 먹거리 중국 중산층 파고든다

aT, 서울에서 ‘對中 농수산식품 수출상담회’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대중(對中) 농수산식품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aT와 코트라,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중국 상무부가 공동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최근 우리 농수산식품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 중국 중산층을 겨냥한 것으로, 베이징·상하이·칭다오 등 중국 내 13개 지역 51개사의 유력 바이어들이 참가했다.

오뚜기와 빙그레, 매일유업 등 114개 농수산식품 수출업체는 중국 바이어들과 일대일 매칭 상담을 벌였다. 바이어들은 홍삼과 김, 밤, 유자차, 유제품, 스낵류, 음료, 면류 등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최근 중국에서는 신 중산층을 중심으로 안전하면서도 고품질인 한국산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중국으로의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실적은 2008년 5억3천900만달러에서 2012년 12억7천800만달러로 최근 5년간 연평균 28% 증가했다.

지난해 일본으로의 농수산식품 수출이 23억8천900만달러로 여전히 가장 많았지만, 2020년 이후에는 중국이 우리의 1위 농수산식품 수출대상국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상담회는 지난달 22일 1차 상담회에 이어 두번째 개최된 것으로, 1차 때는 상담건수 286건, 상담금액 5천500만달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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