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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말부터 본격적 마케팅 돌입 對중국 수출 더욱 확대시키겠다”

이 종 무 ㈜채널아웃도어 대표

 

“우수한 한국제품을 중국에 알리는 가교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채널아웃도어 이종무(50·사진) 대표는 “현재 입점을 완료한 업체는 110여개 업체이고, 입점을 희망해 계약한 업체는 370여개”라며 “2월 말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가 우리나라 제품의 대중국 수출을 더욱 확대시키겠다”고 했다.

2007년 설립된 채널아웃도어는 중국전문 네트워크를 강점으로 하는 기업으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티몰닷컴(tmall.com)’과 한국상품전문몰 계약을 체결해 한국의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판매한다.

이종무 대표는 “우리나라의 경우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활발함에도 불구하고 정작 많은 중소기업들이 제대로 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나 그는 “정책적인 지원이 미비한 실정”이라며 “전세계적으로 커지는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에 발맞춰 법률적·정책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장기적인 마케팅 지원이 필요하다”며 “무턱대고 해외개척자금을 지원해주는 것이 아니라 전담부서를 만들어 1년에 500개 기업에 지원하는 식으로 좀더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 대표는 “한류 열풍으로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중국에 알리기 위해 독자적인 대중국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조현경기자 ch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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