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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자·소비자 상생마케팅에 온 힘”

오경석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농·축산물 제 값 받을 수 있게 대량 수요처 적극 발굴
직거래 장터·축제장터 연계 지역 농산물 판촉 내실화

 

“항상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에 온 힘을 쏟겠습니다.”

오경석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노력을 우선 강조했다.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농업인이 생산한 농·축산물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유통조직과 단계를 정비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통해 대량 수요처를 적극 발굴하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그 일환으로 농축산물 소비촉진, 위생·안전 시스템 구축, 식생활 개선 등을 올 하반기 목표로 꼽았다.

먼저, 계절에 맞게 특별장터를 열고 지역축제와도 연계해 지역 농산물 판촉에 내실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여름 과채, 가을 과일, 겨울 김장 같은 방식으로 특화된 직거래 장터를 열어 소비자의 시선을 끌 예정이다.

또 경기미 소비확대를 위해 홍보체험단을 운영하고, 레시피(조리법)를 함께 나누는 이벤트도 열기로 했다.

식생활 개선과 농촌사랑 캠페인을 통한 지역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노력도 지속적으로 펼쳐갈 계획이다.

오경석 본부장은 “지역 먹거리와 농촌에 대한 애착과 자부심을 높이기 위한 범국민 공감대 확산 노력이 우선돼야 한다”며 “어린이체험단의 식생활개선교육을 통해 향토사랑의 마음을 키우고, 도시가족 주말농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농촌체험의 붐을 조성하겠다”고 했다.

이밖에도 10~11월 농촌 다문화 가족과 사회통합을 위한 상생·화합·축제의 장으로 다문화 행복콘서트도 추진중이다.

마지막으로 오 본부장은 FTA(자유무역협정) 등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위한 따뜻한 격려를 당부했다.

그는 “경기농협은 농촌·농업인 의료지원 확대, 귀농정착 지원, 다문화 가정 정착 지원 등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농촌 만들기에 주력하겠다”며 “우리 농산물을 적극 애용해 최근 잇따른 FTA 체결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도 힘과 용기를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윤현민기자 hmyun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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