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출시된 농심 짜장라면 ‘짜왕’이 빠른 속도로 인기몰이를 하면서 전국 라면 지도를 새로 썼다.
25일 농심이 인용한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라면 주요 4개사(농심·오뚜기·삼양·팔도)의 200여종 제품 가운데 짜왕은 전국 매출액 4위를 차지했다.
짜왕은 특히 서울과 경기에서 2위, 부산 3위, 인천·대전·대구에서 4위를 기록하며 젊은 층의 인구 비율이 높은 대도시에서 강세를 보였다.
4월 말부터 10월까지 6개월 간 짜왕의 누적 매출액은 700억원으로 연매출 1천억원 브랜드를 바라보고 있다.
/장순철기자 j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