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 대표브랜드인 8272민원센터는 2006년 9월4일 ‘생활불편 8272반’ 출범을 시작으로 2009년 1월 콜센터 상담기능을 더한 8272민원센터 운영을 통해 지금까지 총 41만4천549건을 신속히 해결했다.
또한 현재까지 전국의 157개의 기관에서 벤치마킹 하는 등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으면서 경기도 지방행정 혁신 경진대회 우수상, 행정안전부 지방행정혁신 한마당 최우수상,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패스토 공약 이행부문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8272민원센터는 신속한 민원처리와 상담내용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찾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양주=이화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