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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슬람 시장 등 신시장 수출 활성 주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3일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중국과 할랄시장 등 신시장 수출 활성화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중 자유무역협정(FTA)를 계기로 중국시장 진출을 확대하고자 최근 검역 장벽이 해소된 김치, 쌀, 삼계탕 등을 중심으로 수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쓴다.

또 국내 수출업체에 라벨링과 통관 등 수출기반을 지원하고, 중국 내 박람회 등을 통해 한국 농식품의 고급 이미지를 알릴 예정이다.

이밖에 알리바바 등 중국 온라인몰 입점 추진과 중국 SNS와 파워블로거 등을 활용한 한국 식품 홍보 등 온라인·모바일 마케팅 강화, 신시장인 할랄식품시장 진출을 위한 신선농산물·라면·음료 등의 할랄 인증 지원 확대, 한류 등을 활용한 홍보로 현지 소비수요 창출에 나선다.

이와 함께 엔저로 부진한 일본으로의 수출 회복을 위해 들기름, 당조고추, 저도주 등 유망 품목 발굴 등 건강식품 중심의 현지 마케팅을 확대하고, 칭다오(靑島) 한한국농식품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중국 내륙 콜드체인 운송체계 구축 등 수출국 현지 공동물류 지원체계 강화로 업체 부담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박국원기자 pkw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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