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9 (금)

  • 구름많음동두천 24.0℃
  • 흐림강릉 24.9℃
  • 흐림서울 24.8℃
  • 대전 25.5℃
  • 흐림대구 29.6℃
  • 흐림울산 26.5℃
  • 박무광주 24.5℃
  • 흐림부산 25.9℃
  • 흐림고창 25.0℃
  • 흐림제주 28.4℃
  • 구름많음강화 23.8℃
  • 흐림보은 25.2℃
  • 흐림금산 26.0℃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7.1℃
  • 흐림거제 25.7℃
기상청 제공

aT-파르나스호텔, 산지 직거래 성공모델 정착

4억이던 구매액 22억 ‘껑충’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자사의 사이버거래소를 통해 파르나스호텔㈜의 농산물 직거래 구매액이 500% 신장해 호텔과 산지 간 성공적인 직거래 모델로 정착했다고 28일 밝혔다.

파르나스호텔은 업무협약(MOU)을 맺고 2012년부터 aT사이버거래소인 식재료몰(http://food.eat.co.kr)을 통해 대관령 한우·완도 전복·식품명인 오희숙 전통부각·진주 앉은뱅이 밀가루 등을 구매 중이다.

aT는 MOU 체결 당시 4억원에 불과했던 파르나스호텔의 구매 금액이 지난해 22억원을 넘겼다고 전했다.

파르나스호텔은 지난해 12월부터 경남 남해군의 다랑이 논 재배 쌀 구매를 시작했으며 다음 달부터 경북 고령군의 태양초 고춧가루를 추가 구매하는 등 직거래 품목과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aT는 국내 최고급 호텔과 산지 생산자가 aT 사이버거래소를 통해 우수 식재료 구매를 확대함으로써 유통비용 절감은 물론 상생협력의 모델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송홍섭 파르나스호텔 대표는 “aT 사이버거래소로부터 우수 식재료 조달을 확대해 고객에게는 최고의 식재료로 좋은 음식을 제공하고 산지 농어민에게는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국원기자 pkw09@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