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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 전자상거래 거점항 육성 본격화”

항만공사, 전문물류기업 대상
물류창고 홍보 설명회서 발표

인천항만공사가 인터넷 및 SNS를 통한 소량 화물의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자상거래(e-Commerce) 거점항 육성을 본격화한다.

공사는 24일 사내 대회의실에서 ‘전자상거래 및 LCL(Less than a Container Load·소량화물)전문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인천항 물류창고 홍보 설명회’를 통해 인천항을 대중국 전자상거래 거점항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회원사와 LCL전문 물류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인천항의 물류환경, 창고 임대조건 등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공사는 이 자리에서 인천항을 한중 전자상거래 거점으로 만들어 신규 물동량을 창출하겠다는 계획 아래 지난 3월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인천항 ‘전자상거래 워킹그룹’을 구성하는 등 발빠르게 준비해 왔으며, 이번 설명회도 같은 차원에서 진행된 것임을 설명했다.

또 공사는 인천항을 전자상거래 거점항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장상거래 구역 지정, 전자상거래 물류센터 조성 등의 사업에 대한 추진 방안과 적정 사업부지 물색을 위한 배후부지 시찰 등의 서비스에 대해서도 적극 소개했다.

참석자들은 설명회가 끝난 뒤 인천 내항의 대한통운 CFS(Container Freight Station·컨테이너화물조작장) 창고와 아암물류1단지 내 대우로지스틱스 창고 등을 견학하는 기회도 가졌다.

이날 설명회와 현장방문 후 참석자들은 추후 공사의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계획과 일정에 대해 큰 기대를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항 전자상거래 워킹그룹 위원장`을 맡고 있는 공사 물류육성팀 김종길 실장은 “인천항을 한중 전자상거래 거점항으로 육성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면서 최적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각종 물류개선 활동도 병행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호기자 sjh45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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