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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화장품 ‘어울’ 중국서 대박났다

 

5년간 매년 84억 규모 수출
상해유한공사와 초대형 계약

공사 회원 매월 700명 방한
인천화장품 쇼핑관광도 예정

11개 제품 中인증 획득 등

 

판로개척 공격적 마케팅 성과

인천 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Oull)’이 박람회, 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 여행사 팸투어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중국 판로 개척에 뛰어들어 ‘대박’을 터뜨렸다.

20일 인천시에 따르면 ‘어울’은 47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의 용고투자발전그룹 상해용향신방투자발전유한공사(이하 상해유한공사)와 5년간 매년 5천 위안(한화 약 84억 원) 규모의 대형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어울은 지자체 중 유일한 화장품 공동브랜드로 시가 우수한 제품을 선별하고 검증 후 판매한다는 점에서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매년 중국시장 진출 및 확대를 위해 49개 제품에 대해 위생허가를 신청, 현재까지 11개 제품의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수출 계약 역시 지난해 중국 여행사 팸투어를 통해 처음 미팅을 하게 됐으며 약 6~7개월간의 협상을 거쳐 얻어낸 성과다.

지난해 ‘주중 인천(IFEZ) 경제무역대표처’ 개관식에 상해유한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어울 제품을 면밀히 살피고 테스트한 결과 품질의 우수성이 검증되면서 양측의 협상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주요 수출 품목은 꿀광 프리미엄 마스크팩과 인텐시브 리뉴잉 앰플 등이다.

어울 화장품은 상해유한공사 회원들의 소호창업을 돕고 자립하는 데 지원될 예정이다.

상해유한공사 회원 약 700여 명이 매월 한국으로 관광여행을 올 예정이며 화장품 쇼핑코스로 휴띠끄 월미점을 방문하는 것도 이번 계약에 포함됐다.

실제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상해유한공사 회원들은 약 1만 명으로 약 170억 원의 쇼핑을 한 것으로 나타나 이들로 인한 ‘어울’ 매출과 지역경제의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계약은 그동안 착실히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해 만든 합작품으로 사드 배치로 중국과의 관계가 악화되는 와중에 얻은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 중국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하는 동시에 태국, 인도네시아 등 대안시장 발굴 노력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진기자 k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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