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회는 오는 20일까지 ‘2018 음악극학교’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GKL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음악극학교’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굴해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연출, 극작, 작곡, 안무, 연기 등 청소년들에게 음악극 제작교육을 제공한다.
올해 ‘음악극학교’ 중·고등부 공개오디션은 두 번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8월에 열릴 첫 번째 공개 오디션은 극작, 작곡, 안무, 연출분야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인원들을 약 4개월간 음악극제작 교육과정을 거쳐 새로운 창작음악극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
이후 9월 말 열리게 될 두 번째 공개오디션은 새롭게 창작된 음악극작품을 기반으로 청소년 창작자들이 작품에 맞는 배우들을 선발해 새로운 음악극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12월에는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참가자들이 제작한 음악극 쇼케이스 자리도 마련한다.
특히 올해부터 초등학생 대상(4~6학년)의 음악극학교 교육과정이 신설돼 어린이 뮤지컬 제작교육도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www.umtf.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들은 다음달 5일 오디션을 통해 최종선발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문의: 031-828-5895)
/민경화기자 m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