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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글로벌시장 공략 호주 현지 직영 판매법인 설립

11월에…브랜드 론칭도 추진

쌍용자동차가 사상 처음으로 호주에 직영 판매법인을 설립, 글로벌 판매 확대 및 해외사업 강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쌍용차는 최근 호주 재 진출 방안을 확정하고, 오는 11월 호주에 현지 판매법인을 설립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론칭까지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쌍용차는 그동안 해외시장별로 현지 대리점과 계약을 통해 수출해 오며 현재 유럽과 중국에 각각 글로벌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사무소만을 운영 중이지만 직영 판매법인 체계가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판매 전략 등에서 일관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구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현지법인 설립을 추진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호주 판매법인 설립을 통해 브랜드 효과를 높이고 현지 실정에 맞는 마케팅 전략 전개로 향후 호주를 유럽 및 남미 그리고 중동에 이은 제4의 수출시장으로 삼는다는 계획을 세워 놓은 상태다.

쌍용차는 오는 11월 법인 출범과 함께 ‘티볼리·G4 렉스턴·렉스턴 스포츠’ 등 쌍용차의 주력 모델을 모두 론칭할 계획이며, 추가적인 신차도 지속 투입할 예정이다.

또 직영 판매법인이 설립될 경우 마케팅 및 판매, 주문 및 출고 관리, 부품 및 재고 물류 관리, 보증 및 고객 관리까지 직접 전담해야 하는 만큼 지역별 판매 네트워크 강화 전략을 통해 향후 대리점을 60여 개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100% 수입에 의존하는 호주 자동차 시장은 최근 소형차 및 SUV를 중심으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으며, 2006년 전체 자동차 시장의 18%를 차지하던 SUV 시장은 지난해 39%까지 가파르게 성장하는 등 같은 기간 픽업 판매량은 7만여 대가 증가하면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호주 판매법인은 쌍용자동차의 첫 직영 해외 판매법인으로,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한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직영 법인체제를 통해 유연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강화함으로써 호주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폭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박희범기자 hee69b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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