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 행정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한 ‘공직자 친절봉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한대희 시장이 군포시 공직자들의 친절마인드를 개선하고 시민에게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라는 업무지시를 내린 데 따라 이뤄졌다.
이날 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 강사인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를 초빙해 ‘민원 서비스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한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여기에서 정승호 대표는 ‘하찮은 친절이란 없다’를 강조하면서 대화의 법칙, 공감적 경청 훈련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역량 강화법과 고객 불만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적극적인 응대기법 등을 교육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친절과 봉사는 공직자의 의무이자 시민이 요구할 수 있는 당연한 권리이기도 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오감만족의 친절봉사행정을 펼쳐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보다 친절한 군포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군포=장순철기자 j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