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는 5월 개소 예정인 ‘민원상담콜센터’의 시범운영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국·소·과장, 읍·면·동장 등 간부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상담콜센터 시스템 구축사업 중간보고 및 콜센터 시범운영 계획 보고회를 열어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민원상담콜센터는 행정시스템 연계, 콜 인프라시스템 등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시는 현재 추진 중인 상담사 교육을 더욱 내실화해 오는 28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광주=박광만기자 km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