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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호텔·레스토랑·카페 셰프들이 빠진 K-Food

 

싱가포르 호텔·레스토랑·카페를 중심으로 샤인 머스캣, 머스크멜론 등 국산 과일이 프리미엄 농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싱가포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20일 유명 셰프와 현지 수입유통업체 등 40명이 참가한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싱가포르는 미식의 나라답게 다이닝 문화가 발달한 대표적인 관광국가로, 프리미엄시장 공략에 가장 적합해 주목받고 있다.

 

한국 농식품의 對싱가포르 수출은 9월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약 19.5% 증가한 1억12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프리미엄 시장의 주 소비자인 셰프들에게 머스크멜론, 샤인머스캣, 저온압착 참기름 등 한국 농식품과 먹는 법, 현지 판매처 등을 소개했다.

 

샘플을 미리 받아 시식해 본 후 컨퍼런스에 참여한 줄리앙 로이어 셰프는 “레스토랑을 찾는 손님들에게 한국의 이색적이고 신선한 맛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aT는 앞서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지 유명 레스토랑, 식자재 유통업체와 연계해 지난 8일부터 일주일간 송이버섯, 샤인머스캣 등 프리미엄 농식품의 마켓테스트를 진행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호레카와 같은 틈새시장도 적극적으로 주목해야 한다”며, “이번 행사가 한국 프리미엄 농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확대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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