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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저학년 학습격차 해소하자”…경기도교육청, 지원방안 마련

초등 1·2학년 위한 학교생활과 온·오프라인 수업 지원 자료 보급

코로나19로 인한 온·오프라인 수업 장기화로 상황에서 초등 저학년 학습 격차가 우려되는 가운데 경기도교육청이 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수업 내실화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온·오프라인 수업 지원 방안은 발달단계를 고려한 저학년 맞춤형의 수업에 초점을 뒀다.

 

자료에는 ▲저학년 융합 프로젝트 수업 ▲저학년 놀이중심 온·오프라인 수업 ▲한글교육과 기초수학 향상 방안 ▲저학년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등을 담았다.

 

도교육청은 2018년부터 초등 1~2학년의 학교생활 적응과 발달단계에 맞는 성장 지원을 위한 ‘성장배려학년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도내 초등학교 1학년 모든 학급에 학급운영비 30만 원을 지원해 초등 저학년의 심리 안정을 위한 놀이중심 교육환경 조성과 한글교육·수 개념 형성을 위한 교재와 놀이도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밖에 도교육청은 12월 말까지 ▲학년군별 놀이중심 온·오프라인 수업 자료 ▲주제별 융합 프로젝트 온·오프라인 수업 자료집 등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이 길어져 초등 저학년의 학습 결손을 막고 기초학력을 강화하기 위해 ▲1:1 학생 맞춤형 한글교육 협력강사 ▲한글책임교육 ▲한글해득수준 진단평가 ▲경기 기초학력 온라인 겨울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 경기신문 = 유연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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