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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디자인·AI 갖춘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3일 출시

 

삼성전자가 디자인과 인공지능(AI)를 강화시킨 의류청정기 신제품 ‘삼성 비스포크(BESPOKE) 에어드레서’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3일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 기능과 스팀, 미세먼지 전용 필터 및 UV 냄새분해 필터를 갖춘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출시한다고 2일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서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하도록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했다. 비스포크는 삼성의 신제품 공기청정기, 무풍에어컨 등 인기 제품에 적용된 바 있다.

 

삼성전자는 핑크·화이트·베이지·차콜 등 8종의 색상을 적용해 비스포크 냉장고 및 그랑데AI 건조기와 어울리도록 디자인됐다. 이와 함께 거울 소재 도어인 ‘크리스탈 미러’도 함께 운영된다.

 

더불어 실내 공간 인테리어에 맞추고자 교체 가능한 도어 전면 패널도 별도로 출시한다는 예정이다.

 

특히 이번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에서 삼성전자는 습도 센서로 의류의 습기를 감지해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AI를 탑재했다.

 

건조 코스도 기존 2개에서 9개로 늘어나 셔츠·블라우스·아웃도어·수영복 등 다양한 종류의 의류에 대한 맞춤형 건조가 가능해진다.

 

더불어 소비자의 주요 사용 패턴을 기억해 자주 사용하는 코스 순서대로 추천하는 ‘AI 습관 기억’, 사용 시간대나 날씨∙계절∙시간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추천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 추천’ 기능도 탑재됐다.

 

이외 살균 옵션도 적용해 인플루엔자∙아데노∙헤르페스 등 바이러스 및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 등 유해 세균도 제거한다.

 

이번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일반 용량(3벌)과 대용량(5벌)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용량과 색상에 따라 129만원~199만원으로 나뉜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에어드레서는 소음과 진동을 걱정할 필요 없는 혁신적인 의류 청정 솔루션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며 “이번 신제품은 비스포크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하고 인공지능 기술과 위생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진화한 의류 케어 경험을 전할 것”이라 밝혔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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