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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TV, 세계시장서 점유율 31.9% 달성...15년 연속 1위

삼성전자 TV가 지난해 4분기 세계 TV시장에서 30% 이상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15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사수하고 있다.

 

24일 삼성전자가 인용한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조사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세계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31.8%의 점유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간 점유율로는 역대 최고인 31.9%다.

 

삼성전자는 2006년 ‘보르도 TV’를 출시한 이래 2009년 LED TV, 2011년 스마트 TV, 2017년 QLED TV를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이에 2019년 시장 점유율 30.9%를 기록하는 등 첫 30% 돌파를 달성했다.

 

이와 관련 삼성 QLED TV 판매량은 2017년 80만대를 시작으로 2018년 260만대, 2019년 532만대, 지난해 779만대를 판매했다. 또 지난해 삼성전자 전체 TV 매출액 비중에서 QLED가 35.5%를 차지하기도 했다.

 

미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중 삼성의 금액기준 점유율은 45.4%다. 더불어 75형 이상, 80형 이상 초대형 TV의 시장 점유율도 각각 47.0%와 50.8%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퀀텀 미니 LED를 적용해 ‘네오 QLED’와 자발광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은 “15년 연속 1위의 성과는 소비자들이 삼성TV를 신뢰하고 사랑해주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우리 모두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제품을 늘려 나가는 등 '스크린 포 올(Screen for All)‘ 시대를 만들 것”이라 밝혔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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