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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회천2동 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 부스 운영

365일 24시내내 이용 가능
내부 CCTV와 비상벨 통합관제센터와 연결 운영

양주시가 회천주민들의 행정편의를 위해 22일부터 회천2동행정복지센터에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 옥외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설치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 옥외부스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경사판과 자동 출입문 설치와 함께 내부에는 냉난방기‧CCTV와 비상벨이 설치되어 있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이 내부에 설치된 CCTV와 비상벨은 통합관제센터와 연결되어 긴급상황 발생 시 112와 119로 연계해 신속하게 위험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각장애인용 키패드와 음성안내‧점자라벨, 저시력자를 위한 화면확대기능, 청각장애인용 화면안내 등 장애인 접근성 편의 기능은 물론 등기부등본을 제외한 모든 증명서의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해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기부등본, 국세, 지방세, 토지‧건축물대장, 고용‧산재증명서 등 112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관내 등기소 부재로 법인 민원서류 발급 시 관외 등기소를 이용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4월 초 시청 내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할 예정이며, 6월에는 시청 민원실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옥외로 재배치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회천2동 홍미영 동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원수요 분석을 통해 시간과 관계없이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해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시는 행정기관과 다중이용시설 25개소에 28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양주역과 덕정역, 농협 등의 다중이용시설 13개소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13대는 평일 야간·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다.

 

[ 경기신문/양주 = 이호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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