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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히트, '하이브'로 사명 변경한 까닭…'큰 계획이 있다'

 

세계적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을 배출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사명을 ‘하이브’(HYBE)로 바꾼다.

 

빅히트는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발표회를 열고 새로운 사명과 기업 비전, 조직구조 변화 등을 설명했다.

 

2005년 2월 가요 기획사로 설립된 빅히트가 사명을 바꾼 것은 창립 후 16년 만이다. 새로운 사명은 오는 30일 열리는 주주총회 결의로 확정된 이후 공식 적용된다.

 

새 사명은 ‘엔터테인먼트’를 뗀 점이 가장 눈에 띈다. 

 

이는 음악을 기반으로 확장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창출하고 팬들에게 전달하는 종합적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을 지향한다는 취지가 담겼다.

 

방시혁 의장은 빅히트가 “기존의 공감대보다 훨씬 더 넓은 의미로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이해하고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현재의 사업을 아우르고 이를 연결, 확장할 수 있는 구조의 상징으로 새로운 사명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회사의 미션은 기존 ‘뮤직 & 아티스트 포 힐링’(music & artist for healing)에서 ‘위 빌리브 인 뮤직’(We believe in music)으로 바뀐다.

 

빅히트는 “‘음악에 기반을 둔다’는 기업의 본질은 그대로 유지된다”며 “음악으로 감동을 전하고 선한 영향력을 나누며 삶의 변화를 만들어 간다는 지향점”이라고 밝혔다.

 

회사의 근간이자 방탄소년단·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소속된 음악 레이블로서의 빅히트는 ‘빅히트 뮤직’이라는 이름으로 존속한다.

 

빅히트는 새로운 기업 정체성에 맞춰 레이블·솔루션·플랫폼 세 축의 조직 구조를 확립했다.

 

빅히트는 이 같은 구조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음악에 기반한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확장하고 경계 없이 산업을 혁신하겠다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유연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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