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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 제공할 것”

 

현대자동차가 중국 시장에서의 위상 회복 및 세계 전기차 시장 진출의 포부를 밝혔다.

 

현대차는 24일 오전 서울 양재동 본사서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며 부문별 사업계획 발표와 함께 이 같은 전망을 밝혔다.

 

하언태 현대차 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올해는 향후 자동차 업체 판도를 판가름 짓는 중요한 한 해”라며 “전기차 시장 판매 경쟁이 심화되는 한편 코로나19로 야기된 차급별 수요 양극화, 언택트 소비문화는 더욱 확대 될 것”이라 내다봤다.

 

이어 “악화한 중국 시장의 위상 회복을 위해 신차 중심 판매 확대 및 인센티브 축소, 딜러 적정재고 유지 등 판매의 질을 향상하고 브랜드력 제고에 집중할 것”이라며 “기존 사업의 내실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미래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동차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현대차는 세계 시장에서 신형 투싼, 펠리세이드, 크레타 등 SUV 판매 비중을 50%까지 도달하겠단 목표도 밝혔다. 하 사장은 “제네시스 브랜드는 풀 라인업을 활용해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신시장 공략도 강화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전기차와 관련해 하 사장은 “경쟁이 심화하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리더십 확보를 위해 첫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 5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패키지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수소 분야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연료전지시스템 사업영역을 확장해 미래 수소 생태계 구축 및 고객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확대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이날 주총은 코로나19 방역을 감안해 사전 신청한 주주를 대상으로 온라인 생중계를 도입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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