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 흐림동두천 22.6℃
  • 흐림강릉 29.3℃
  • 서울 23.3℃
  • 흐림대전 27.4℃
  • 흐림대구 28.8℃
  • 흐림울산 27.9℃
  • 흐림광주 27.1℃
  • 흐림부산 25.2℃
  • 흐림고창 28.0℃
  • 흐림제주 31.4℃
  • 흐림강화 23.5℃
  • 흐림보은 26.2℃
  • 흐림금산 27.8℃
  • 흐림강진군 27.4℃
  • 흐림경주시 28.1℃
  • 구름많음거제 26.0℃
기상청 제공

넷마블,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4년 연속 1위 차지

 

넷마블이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21일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회 HTHI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 SNS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고 이 같이 밝혔다.

 

HTHI는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평가 모델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받는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유튜브·블로그 채널 활동이 긍정적 평가로 작용했다. 또 넷마블 유튜브 채널도 910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획득한 점이 강조됐다.

 

넷마블은 SNS 활동과도 관련해 지난해 열린 제8회 HTHI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등을 수상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보는 게임의 재미를 지속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게임별 유튜브 공식 방송과 틱톡, 인스타그램 등 신규 소통채널을 확장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다양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넷마블은 짤툰, 리듬파워, G식백과, 곽민선, 와나나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애니메이션, 콜라보 음원 및 뮤직비디오, 토크쇼, 게임 리뷰 등을 선보이고 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