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8.1℃
  • 서울 23.3℃
  • 대전 26.6℃
  • 흐림대구 29.1℃
  • 구름많음울산 28.2℃
  • 광주 26.2℃
  • 박무부산 25.2℃
  • 흐림고창 24.9℃
  • 흐림제주 31.6℃
  • 흐림강화 23.7℃
  • 흐림보은 25.7℃
  • 흐림금산 26.8℃
  • 흐림강진군 26.4℃
  • 흐림경주시 29.8℃
  • 흐림거제 26.3℃
기상청 제공

CJ제일제당, MZ세대 사로잡는 ‘햇반컵반 BIG’ 3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용량을 한층 더 늘린 ‘햇반컵반 BIG’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22일 기존 햇반컵반에서 용량을 30% 더 증량시킨 햇반컵반 BIG을 시장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팸마요’, ‘치킨마요’, ‘스팸김치’ 등 3가지 맛으로 구성돼 밥을 비롯한 토핑, 소스 등 제품량을 한껏 늘렸다.

 

C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제작 과정에서 온라인상 빅데이터 및 ‘VOC(소비자의견, Voice of customer)’ 분석을 적용했다고 설명한다. 햇반컵반 빅데이터 통합 분석한 결과,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이 대용량과 덮밥류 메뉴에 대한 수요가 크다는 것이다. 특히 편의점에서 식사하는 습관, 용량 및 토핑 증가 등 의견들을 포착해 이번 신제품에 적용했다.

 

또 햇반컵반 침투율(일년에 한 번이라도 구입한 가구 비중) 중 MZ세대의 차지 비율이 높다고 분석한다. 중·고등 자녀층 가구의 컵밥시장 침투율은 지난해 말 기준 34.2%로 가장 높으며, 최근 3년 동안 편의점 매출도 10% 이상 증가했다. 덮밥류 메뉴도 최근 3년 동안 컵밥 시장 내 연평균 10% 성장세를 보인 점도 반영됐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햇반컵반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관련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 슬로건으로 ‘먹으면 반햇! 햇반컵반햇’이라 정해 MZ세대에게 호감도 높은 배우 나문희를 모델로 기용한 추리게임 유튜브 콘텐츠 ‘명탐정 컵반즈’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 BIG’은 밥, 토핑, 소스까지 늘려 MZ세대의 기대를 100% 충족시키는 원밀 솔루션(One-meal Solution) 제품”이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