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컴퓨터사고력 중심의 AI 융합교육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수원 하이텍고등학교와 AIoT 전문 교육기관 ㈜에이아이큐브(AICube)와 공동으로 온라인 형태 방과후 수업 방식의 ‘AI Python 교육’을 7월까지 운영해 눈길을 끈다.
20일 ㈜에이아이큐브 등에 따르면 파이썬(Python)이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 인공지능 및 데이터 분석 등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수 프로그래밍 언어다.
파이썬 교육은 AI 기초 지식을 포함해 파이썬 기초 문법, 응용 및 프로젝트까지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방과후교실 AI 데이터 인력양성이 가능하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학생들은 격주로 등교를 하고 있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방과후학교 수업도 격주로 운영돼 방과후학교 운영에 많은 차질을 빚고 있는 실정이어서 AI 파이썬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
한편 수원 하이텍고는 해당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성균관대학교 AIㆍIoT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매년 방학 때 진행하고 있는 AI코딩캠프에 참여해 좀더 심화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에이아이큐브 관계자는 “향후 AI 데이터레이블링 및 AI 데이터처리 등 양질의 AI관련 분야 취업이 가능하도록 관련 AI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노해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