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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닭가슴살’ 4종 전격 출시

 

CJ제일제당이 ‘The더건강한 닭가슴살‘ 신제품 4종을 출시해 닭가슴살 시장에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은 17일 신제품 The더건강한 닭가슴살 신제품 ‘직화통살구이’, ‘직화스테이크’, ‘소시지’, ‘꼬치’ 등 4종을 전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하고 보존료·산화방지제·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은 특징을 가졌다. 35일 이상 냉장 보관이 가능하며,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하다.

 

4종 중 대표 제품인 직화통살구이는 100번 이상 두드려 식감을 부드럽게 했고, 오븐 공법으로 구워낸 특징을 가졌다. CJ제일제당은 여기에 독자 개발한 식물유래 발효소재의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를 첨가해 감칠맛을 높였다. 또 100g당 나트륨 함량은 시중 냉장 닭가슴살 상위 5개 제품 평균대비 25% 이상 낮은 것으로 전해진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은 닐슨코리아 조사 기준 지난해 530억 원 규모로, 최근 3년 기준 연평균 약 5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칸타월드패널 조사에 따르면 냉장 닭가슴살 시장 침투율(1년에 최소 1회 이상 구입한 가구 비중)은 2018년 9%대에서 지난해 14%로 증가했다. 2030세대에서 유자녀 가구로까지 확대되고 있는데, 유자녀 가구 침투율은 2018년 10%에서 지난해 약 20%로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홍보에 개그우먼 박미선을 전속 모델로 기용했다. 또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레시피 콘텐츠, 다음 달 식품 전문몰 CJ더마켓 등에서의 할인 이벤트 등 관련 행사도 연이어 계획한다.

 

더불어 ‘동물 복지’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동물 복지 인증은 위생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사육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항생제 없이 키우는 인증 마크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닭가슴살 소비 행태 변화에 맞춰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품질 구현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지속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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